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 창고

자동차 룸미러를 없애는 방법

by 루이보스 스타 2009. 10. 23.

 자동차 룸미러를 없애는 방법

 

 운전을 하다보면 차량 옆면, 뒷면 말고도 사각지대가 있다. 바로 A필라 부분과 룸미러가 가리는 부분이다.

 

 A필라 문제가 가장 중요한 측면이겠지만, 룸미러도 만만치 않다. 항상 갑갑함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룸미러가 없다고 가정한다면 보다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하늘도 제대로 볼 수 있을 것이다.

 

 간판 찾는다고 얼굴을 앞으로 빼꼼 내밀면서 운전을 안해도 된다.

 

 모든 차에는 룸미러가 있다.

 

 그 룸미러가 없어진다면 또 하나의 새로운 발견이 아닌가 한다.

 

 내가 생각한 방식은 핸들에 버튼을 달아서 그 버튼을 누를 때만 룸미러가 숨겨져 있다가 튀어나오는 방식이다.

 

 실제로 운전중에 룸미러보다는 사이드미러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룸미러는 그렇게 중요하지도 않으면서 좋은 위치에 항상 자리하고 있다.

 

 핸들에 버튼을 누고 필요할 때만 눌러서 후방을 확인하는 게 어떨까 싶다.

 

 룸미러가 없다고 상상해보라. 얼마나 시원한 시야가 확보가 되겠는가.

 

 나에게 실행력만 있다면 만들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