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프로그램을 캐릭터화 하는 것이다.
그것을 다시 상품화하여 판매하는 것이다.
브랜드명으로 등록하여 브랜드화까지 하는 것이다.
무한도전이란 프로그램이 있다. 이런 프로그램은 캐릭터화가 가능하다.
6인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티셔츠, 신발, 볼펜 등 다양한 상품으로 판매가 가능하다.
무한도전이란 로고 또한 다양한 상품에 접목시켜 판매를 하는 것이다.
캐릭터 인형부터 의류, 문구용품, 생활용품 등을 접목시킨다면 새로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다.
TV로 방영하면서 광고수입에만 의존하지말고 이런 식으로 새로운 상품모색을 한다면 보다 나은 수익이 창출되고
새로운 문화와 환경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을 광고에 의존하는 기존의 수입원을 더욱 넓혀가야만 앞으로 더 높게 도약할 수 있는 방송국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는 이런 것이 미미하다.
새로운 시장에 뛰어들 수 있는 블루오션이 아닐까 한다.
'아이디어 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용(주거용, 휴대용) 기상 측정기 (0) | 2007.11.22 |
---|---|
걸음걸이 교정 디지털 신발 (0) | 2007.11.15 |
사운드 추적장치 (0) | 2007.10.25 |
핸드폰을 열쇠처럼 (0) | 2007.10.25 |
자동차의 IP화 (0) | 2007.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