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독서)

그래비티 익스프레스 : 중력의 원리를 파헤치는 경이로운 여정

by 루이보스 스타 2020. 1. 12.



아직도 내 머릿속에 중력이란 것은 끌어당기는 힘. 만유인력이라고 알고 있었다. 

이 책을 통해 중력에 대한 최신정보(100년 된 정보지만..)를 알 수 있었다. 

중력이란 끌어당기는 힘이 아니었다. 

이 책을 읽다가 막판에 아인슈타인이 중력에 대한 이론을 만들면서 알게 되었다. 

그저 휘어진 시공간에 우리가 있다는 것...

우리가 중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은 휘어진 시공간으로 흘러가야하는데 땅이 그것을 막고 있으니 그 흐름을 가속하게 되고 가속으로 인하여 

우리가 중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왜 지금까지 만유인력, 즉 모든 질량이 있는 것은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아인슈타인의 이론은 그걸을 깨부수었다. 왜 나는 지금껏 잘못 알고 있었던 걸까... 

만화로 일반인들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중력이란 무엇일까를 발견해내는 과정을 잘 설명해준다. 

이런 책...정말 매력있다. 아마 글로만 가득한 쉽게 쓰여진 과학책이라고 해도 읽으면 이해가 잘 안되는데... 이 책은 그런 단점을 극복했다. 

관련 시리즈들도 있고 그런 책들도 내게 새로운 발견을 보여주는 멋진 책이다. 

과학이란 참으로 매력적이다. 연구에 끝이 없고, 이전의 것을 깨부수면 새로운 것이 나타나기 때문에...

또 내가 모르는 수많은 과학이야기가 어디있을지.. 찾아다녀야겠다.